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제주도에서 특별한 한라산 소주 투어 프로그램 가 봤습니다.

반응형

제주도에는 다른 지역과 달리 특별한 투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제주도 대표소주 한라산 소주 공장 탐방인데요.. 11월 한 달간 무료로 갈 수 있다고 해 예약을 한 후 다녀 왔습니다. 평소엔 예약을 하려면 프로그램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라산 소주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제주도 대표소주 한라산 소주 투어 프로그램 이모저모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를 하시려면 한라산 소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미리 예약을 해야 탐방이 가능합니다. 저희도 일주일 전에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11월 한 달간은 무료로 운영하니 참고하세요.



한라산 소주 공장 입구에 들어서면 예전 한라산 소주 공장 건물 외벽이 있습니다. 새 건물은 뒷편에 있는데요.. 그곳에서 한라산 소주를 직접 만드는 모습과 포장등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대표적인 술인 한라산 소주 투어 프로그램이라니 조금 생소하기도 했습니다.



한라산 소주 공장에선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단,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건 지켜가며 촬영하는 걸로...



한라산 소주 투어 프로그램 예약을 하고 왔다고 하니 이름과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놀이동산에서 보던 손목에 하는 띠를 주더군요.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는 예약된 정확한 시간에 안내하는 분과 함께 진행됩니다.



예전 한라산 소주 공장 사진입니다. 공장 바로 뒤에 한라산의 모습이 보이니 더 새롭게 다가 오더군요. 지금은 새 건물이 한라산을 뒷 배경으로 서 있습니다.



옛날 건물은 앞부분만 남아 있는 상태이구요. 아마도 기념으로 둔 것 같습니다.



한라산 소주 공장 투어는 소주가 만들어지고 포장되는 현장을 위에서 자세히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한라산 소주에 대해 다양한 정보도 알 수 있어 재밌더군요.



한라산 소주 만큼 유명한 제주도 허벅술



허벅술 제조공정도 그림으로 자세히 볼 수 있고 설명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최첨단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는 한라산 소주 공장 내부는 자동화로 운영되어 있고 엄청 청결했습니다.



제주도를 대표하는 한라산 소주 공장 내부를 한 곳 한 곳 자세히 볼 수 있어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일반인들은 알지 못하는 세세한 부분도 안내 하시는 분이 설명을 잘 해 주셔셔 좋았구요.



한라산 소주 투어 프로그램 중에는 시음도 할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도수의 한라산 소주를 맛보는 것과 소주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칵테일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한라산 소주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었던 자리라 더 유익했던 것 같네요.



한라산 소주 시음하는 곳



소주를 마시지 못하는 분들은 쥬스로 대신 시음을....



한라산 소주, 칵테일, 허벅술 그리고 안주가 시음장에서 나옵니다.



셀프 칵테일도 직접 만들 수 있어 재밌었습니다.



직접 만들어 본 소주 칵테일



소주 칵테일 만드는 법이 나와 있길래 사진으로 찰칵......다음에 한 번 집에서 다양하게 만들어 봐야겠네요..



시음장 바로 옆에는 한라산 소주 공장에서 팔고 있는 각종 기념품들이 있었습니다.



소주 공장이라 그런지 다양한 종류의 소주 기념품들이 많았습니다. 그외 제주도를 대표하는 각종 기념품들도 있었구요.



아이디어 톡톡 튀는 한라산 마스킹 테이프



병따개인 줄 알았는데 손거울입니다. 재밌네요.



배지도 팝니다. 요거 참 귀엽네요.



풉.....한라산 일러스트 스티커팩입니다. 이건 사 간다면 어디에 사용하는건지.....재밌네요.



한라산 로고가 있는 라이터



스테인레스 소주잔....이건 괜찮아서 구입했습니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많았던 것 같네요. 한라산 소주 이미지로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무궁무진하다는 것도 ....



한라산 투어를 마치고 난 뒤 그냥 집으로 가는게 아니라 옥상으로 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옥상에서 내려 다 보는 풍경이 정말 멋지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말이죠.



옥상에서 바라 본 비양도



옥상에서 바라 본 한라산



그리고 마치 레고를 쌓아 놓은 듯한 공장 아래 풍경도 이색적인 모습으로 다가 왔습니다.



위에서 내려다 보니 공병 쌓아 놓은 곳도 이색적이네요.



비양도 모습이 한 눈에 쫙~~~ 멋집니다.



제주도 대표 소주 한라산 소주..... 그 소주가 만들어지는 공장을 직접 가 보니 궁금했던 것들을 하나 둘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어떤 분들은 제주도여행을 왔다가 선물용으로 한라산 소주 어디서 사야 하는지 모르셨다고 하는데...... 한라산 소주 제주도 곳곳에 있는 마트나 편의점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