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 커피숍 - 빽다방
'제주도 동쪽 바다는 진리다'라는 말이 있듯 함덕 해변의 바다도 정말 아름답다. 이곳 주변에는 호텔들이 많아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곳이기도 하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주변에는 높은 건물이 없었는데 언제 이렇게 많이 발전이 되었는지 한 번씩 놀라기도 한다. 호텔이 주변 바닷가 중심으로 많다 보니 음식점이나 카페들도 많은 편이다. 오늘은 그중에서 가성비 갑으로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커피숍 소개 해 본다.
빽다방 함덕점
주소 - 제주시 조함 해안로 450
영업시간 - 매일 오전 8시~ 저녁 9시 30분
지도 검색에서 보듯이 빽다방은 함덕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1,500원 하는 커피 한 잔에 이렇게 멋진 뷰를 자랑하는 곳은 아마도 제주도에서는 단연 으뜸일 듯하다. 유독 아름다운 제주도 동쪽 에매랄드 빛 바다를 커피 한 잔 마시면서 볼 수 있으니 이게 완전 득템이 아니고 무엇일까..
이곳 커피숍은 전층이 빽다방이라 이런 최상의 장소에 가성비 갑 커피숍 건물이라니! 하는 분들도 적잖다. 테이크아웃도 가능하고 가게 내부에서 여유롭게 아름다운 제주 바다뷰를 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도 누릴 수 있다.
3, 4, 5층 전층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앉아서도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지만 5층에는 테라스로 나가는 문이 있어 밖으로도 나가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하고 사진으로 담을 수도 있다.
5층 루프탑에서 바라본 함덕 바다와 서우봉의 풍경은 가히 절경이다. 사실 함덕 카페라고 하면 유명한 곳들도 많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이곳만큼 좋은 곳은 없는 것 같다.
제주도는 이렇듯 찾아보면 가성비 갑으로도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는 카페들이 많다. 제주도 동쪽에서는 단연 빽다방이 으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바다 뷰에 드라이브를 하면 정말 휠링이란 단어가 절로 나오는 함덕 해변은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한 번은 지나치게 되는 그런 곳이기도 하다. 이젠 그냥 드라이브로 그치지 말고 아름다운 바다 뷰를 보며 잠깐의 커피 한 잔 여유를 누려 보는 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