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모방할 수 없는 40년 손맛이라는 해장짬뽕 직접 먹어 보니..

여행은휠링이다 2020. 4. 4. 08:22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이란 음식 방송에 나와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 간다는 한 중국음식점..사실 이곳은 40년이란 긴 세월동안 주변 사람들에게 먼저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사람이면 대부분 안다는 탑동의 천금반점이 오늘 소개할 음식점입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임에도 많은 분들이 이곳에 오시더군요.

 

 

자리가 없어 약간의 웨이팅을 하고 가게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지요. 이미 많은 분들이 이집에서 유명한 짬뽕을 드시고 있었습니다.

 

 

유명한 음식점이다 보니 역시 유명인들이 많이 다녀갔네요. 방송도 출연하니 이집은 점심시간이 되면 웨이팅은 기본이 되었습니다.

 

 

우린 짜장면과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나오는 깍두기와 단무지....

 

 

해장짬뽕으로도 유명할 정도로 국물맛이 진국이라고 하던데 역시 짬뽕에 들어간 내용물도 푸짐하니 맛있게 보였습니다.

 

 

짜장면은 여느 중국집과 비슷한 비쥬얼이었지만 맛이 일품이더군요. 다른 곳에서 느끼지 못한 뭔가 특별함이 내포된 듯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짜장면도 맛있었지만 소스가 맛있어서 밥을 추가로 주문해 짜장밥으로도 먹었습니다. 짜장면만 먹고 나오긴 아쉬운 그런 맛있었어요.

 

 

닭육수의 베이스에 각종 해물이 잘 어울어져서 그런지 정말 진국이었습니다. 왜 사람들이 이곳 짬뽕을 해장짬뽕이라고 하는지 먹어보니 알겠더군요.

 

 

짬뽕 한 그릇만 먹으면 해장은 물론 든든함까지 느껴져 탕수육 등 추가는 안시킬 듯해요. 하여간 다른 짬뽕집과 달리 국물이 아주 진국이었다는 생각이 아직도 듭니다.

 

 

방송에서 나와 더 유명해진 이곳은 사실 제주도민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도민들에겐 속풀이 짬뽕집으로 더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하니까요.

가게이름 - 천금반점 (탑동)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